심리평가의 가치는 ‘인간이해’에 있습니다.
서로 다름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모두, 생각과 마음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몸무게가 궁금할 때 체중계에 올라서서 체중을 재고, 아픈 곳을 확인하기 위해 X-ray를 찍듯이,
생각과 마음은 심리평가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생각하고 마음 쓰는 주체가 다를 뿐, 다양한 고객이 어세스타의 심리평가 도구와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훈련된 전문가를 통해 서로 다름을 이해하는 일을 해나가고 있고, 이는 심리평가 도구 사용과 올바른 해석을 전제로 합니다. 심리평가는 초등학생부터 대학생, 개인 또는 조직 내에서의 상담, 사람이 모여 일하는 조직 대상의 컨설팅 등에 두루 활용됩니다.
심리평가에 대한 두 가지 오해
하나. 인성은 순위로 매길 수 없습니다.
심리검사 결과를 통해 인성의 순위를 매겨달라는 요청을 받곤 하는데 그럴 때마다 우리는 참 난감합니다. 인성은 순위로 매겨질 수 없으며 심리평가의 가치는 서로 다름을 이해하는 것에 있기 때문입니다.
둘. 망치만 여러 개 살 필요가 있을까요?
성격유형이 궁금하다면 성격유형을 알 수 있는 검사 도구 하나를 사용하면 되는데 시중에 나와있는 성격유형 검사도구를 2~3가지씩 사용하는 경우를 어렵지 않게 목격합니다. 이는 못을 박기 위해 망치만 2~3개 사는 것과 같습니다. 망치, 드라이버, 펜치 등을 샀을 때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듯, 성격유형검사, 대인관계검사, 인성검사, 갈등관리유형검사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시면 더욱 풍부한 해석과 통찰이 가능합니다.
어세스타는 생각과 마음을 연구해 심리평가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입니다.
생각하고 마음 쓰는 곳 어디서든 타당하고 공정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심리평가 도구와 서비스의 확대, 올바른 사용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